기리니의 캐나다 일상

태권도 품단증 발급처리현황 본문

유용한 정보

태권도 품단증 발급처리현황

기리니 가영 2017. 7. 13. 11:48

이번에 태권도 3단 따러 다녀왔습니다.

이제 그럼 합격 결과가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하시죠???


폭풍 인터넷 검색결과 빨리 나왔다는 사람은 3일만에도 나오고 일주일 만에도 나오는데

울산태권도 협회는 거의 2주는 넘어야 나오는 것 같아요.


국기원 홈페이지

http://www.kukkiwon.or.kr/front/kor/main.action


 



자 이제 국기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셨으면 저기 위에 보이는 승품단 심사에 단증발급처리 현황 조회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실건데 거기서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한 뒤 발금현황조회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심사 후 국기원에 들어가게되면 첫번째 현황이 뜨게됩니다. 저는 그로부터 2주 정도 걸린 후에 관장님 카톡을 받고 바로 확인했더니 합격이라 씌여있었습니다 ㅠㅠㅠㅠ 아 관장님 너무 감사해요

(매일매일 하루에도 몇번씩 국기원에 들어갔었는데 안나왔더니 어제 동생이랑 놀아준다고 확인 못했을때 카톡이 와있었어요... 이런 오늘 아침에도 합격이라 안떴었는데 ㅠ)

 

 

허허 (씨익) 2단볼때 기억상 전산등록및 발급처리 기간이 약 1달즈음 되었던 것 같은데 기다려 지네요!!

 

 

 

----썰----

하.. 진짜 1품 딸때는 관장님이랑 사범님이랑 진짜 멀리 떨어진 곳에 가서 심사 보고.. 겨루기하다가 뚱뚱한 남자애 한테 주먹으로 가슴 맞고 자존심 상해서 울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놈 얼굴 삐딱하게 먼저 안차고 야려보던게 기억난다) 그쪽 관장님 우리관장님한테 사과하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심사 통과함 ㅋㅋ

 

2단딸때는 공백이 너무커서 (3학년~고1) 태권도가 기억이 안나서 엄청 했는데 관장님이 떨어질꺼라고.. 하셨으나 붙음 ㅋㅋㅋㅋㅋㅋ 그때 태극 4장 고려 보고 발차기 하고 겨루기 하는데 키작고 몸집있는 여자애가 계속 띠 밑을 차대서 집와서 보니 파란멍 들었음 ㅋㅋㅋㅋㅋㅋ 걔한테는 중단이 나의 하단... 허허

 

이번에는 3단 응시자가 2명이라게다가 둘다 여자 ㅋㅋㅋㅋㅋㅋ 발차기 심사보는데 걔가 옆차기 겁나 잘차서 놀래가지고... 태극 3장 금강 품새할때 태극 3장 틀릴까 조마조마하다가 끝내고 금강도 돌다 중심잃거나 발 무릎옆에서 떨어질까봐 긴장했는데 안떨어지고 끝냄 ㅋㅋ 겨루기는 안경벗으니 아무것도 안보여서 최대한 다양하게 발차기를 (2단볼때 다양하게 안해서 사범님이 머라 하셨음ㅋㅋ) 차는데 계속 붙여차서 심사위원한테 끊어차라고 한소리 들음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공격할곳이 계속 보이니까... 심사 끝나고 경기장 이층으로 올라가는데 나랑 같이 붙었던 여자애가 좀 화났는지 뚱하게 해서 걸어가는데 내심 미안....

 

뭐 이젠 4단 남았고... 1품 2단 3단 다 다른 도장에서 땄는데 4단은 어찌될지 잘은 모르겠다.. 사택에 사니까 혹시 3년후 다시 한국 나왔을때 이사가게 된다면... 흠.. 그건 그때가서 생각해야겠다.

 

---썰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