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니의 캐나다 일상

자취요리/유학생 요리_소고기 고추장 볶음 본문

요리/자취요리/유학생 요리

자취요리/유학생 요리_소고기 고추장 볶음

기리니 가영 2015. 3. 4. 09:12

오늘은 화요일 이지만 시간표를 짜는 날 이기때문에 학교에 10시 반에 갔다가 장보러 superstore에 다녀왔습니닼ㅋㅋㅋ

오늘 만들 요리는.......


소고기 고추장 볶음!!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유학하시는 분들! 다른 채소들이나 야채나 고기는 살때 살 값이라도

간장, 참기름 고추장은 꼭! 사놓읍시다.. 물엿은.. 유학하시는 분들이라면 

corn syrup 이 물엿이니까 그거 쓰셔도 돼요.. 아님 설탕ㅋㅋ




그럼 사진 나갑니다~!


재료: 분쇄소고기 400g, 참기름, 물엿(설탕), 고추장, 양파1/2, 마늘3(부족해서 ㅠㅠ), 간장, 

넣고 섞을 볼, 도마, 칼, 아빠의 밥숟가락, 깨끗한 손 



아 참, 가스렌지나 뭐... 스토브? 와 후라이펜, 스크래치 안내는 주걱! 도 필요합니다 ㅋㅋ



마늘의 꼭다리는 꼭! 잘라주시고 잘게 다져 주세요

마늘 3개면 더 좋은데 오늘 마늘이 1개밖에 남지 않은 관계로...



쏘꼬끼><



고기 10숟(500g) , 다진마늘3개, 간장 3숟, 물엿 2숟, 참기름 1숟을 넣고 조물조물 해 주세요 



고기를 냅두고, 양파의 앞 뒤부분을 썰어 껍질을 깐뒤에! 반으로 자릅시다



미친듯이 다져주세요 ㅋㅋㅋㅋㅋㅋ 울지 마시고...엉엉



기름을 두르고! 열심히 볶아줍시다(참기름도 괜찮아요)



요로코옴 색이 나오면!



고추장 500g을 넣어줍시다.. 약 13숟갈 이네요..



후라이펜에 들이붓고 중불에서 익혀주세요~ 센불하면 타거나 화상의 위험이..ㄷㄷ



(너한테는 줄수 없단다 ㅠㅠ)



고기가 몽글몽글 해 진다 싶으면! 먹어보시고 알맞게 졸여주세요

누린내가 나면 후추를 더 넣어주시고 단거 좋아하시면 물엿이나 설탕...등등



이제 식히기만 하면!



#바람부는 체감온도 영하 24도의 날씨의 눈 위에다 얹어주시면 더욱 빠르게 식히실 수 있습니다!



어쩌다보니 다 쓰게된 고추장 통에다 보관을 하고...ㅠㅠ 남는건 지퍼팩에..

고추장 사러 가야겠어요ㅠㅠ 이번에는 매운 고추장 있었으면



요리가 끝났으면 역시 먹어야져!!!!!! 밥 비벼먹으면 완전 ㅠㅠㅠㅠㅠ



벽이랑 옷이랑 안경이랑 모든 곳에 다 튈 수 있으니

 하얀옷을 입거나 완전 비싼옷을 입고 요리를 하지 맙시다!



보통 한달동안은 냉장 보관 가능하니까 반은 얼려두시고 반은 냉장고 넣어두셨다가 두고두고 드세요!!

라고 적었었는데 2달이 지난 지금! 방금 밥 비벼먹었는데도 멀쩡해요 ㄷㄷ


곰팡이 피셨다면.. 몰라요;; 걷어내시고 드시던지 아파도 책임 안짐



입맛 없을때 강추!! 밥이 그냥 넘어가요 ㄷ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