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니의 캐나다 일상

캐나다 시민권 신청후 세레모니 2020 본문

유용한 정보

캐나다 시민권 신청후 세레모니 2020

기리니 가영 2020. 11. 10. 08:29

얼마전 12월에 시민권 시험 봤던 친구가 10월 29일에 공식적으로 캐나다 사람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더라구요!

(한국인 아님..)

몇달전 카페에 혹시 시민권 받은 사람 있는가 물어봤을때, 웹상으로 한다는 소식만 듣고 또 감감무소식이라

직접 메일로 내 서류 어떻게 되어가는지 물어봐도 그냥 온라인으로 체크만 하라고 답이 오길래 ㅡㅡ

 

뭐 아무튼,

 

소식이 왔습니다 여러분!

줌(ZOOM) 으로 하네요? 보안 어쩌고 말 많던데... 

온라인으로 수업 듣던 사람들이면 한번쯤 써봤으리라 싶습니다.

같이 온 pdf 를 열어보니 장소랑 등등 다 있네요.

이메일에,

"Please read the attached notice to appear carefully to verify the date/time of your appointment and to ensure you bring all required items listed on the notice in order to be eligible to participate in your Citizenship Ceremony."

라고 적혀있는데 "required items" 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1. PR 카드와 잘 드는 가위

2. ID 2개, (헬스카드, ID 카드, 면허증) 2개중 하나는 사진과 싸인이 있어야함

3. Oath or Affirmation of Citizenship form

 

옵션으로 신성한 책을 옆에 둘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무교이니 전공책으로 대체 해보겠습니다

 

그 외 기타등등 Zoom 미팅 들어올때 이름을 (성, 이름) 으로 하라던가

가족단위면 (성 Family) 라고 하라고 하는데 전 개인이라 ㅋㅋ

 

아웅... 사실 세리모니 끝나고 거하게 파티 열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쫑났네요.

남자친구네 가족, 고등학교 친구들, 대학교 친구들, 한국인 친구들 엄청나게 초대하려고 했는데..

아쉽습니다!!

지금 살고있는곳 게스트룸이 엄청 넓어서 40명은 족히 부를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리스가 4월에 끝나는군요 ㅠㅠ

네.. 또 이사를 가봅시다.

 

 

뭐 쩝...

 

세리모니 후에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