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니의 캐나다 일상

캐나다 시민권 시험 2020 (위니펙) 본문

유용한 정보

캐나다 시민권 시험 2020 (위니펙)

기리니 가영 2020. 3. 4. 09:34

에.. 아무도 보지 않는 블로그에 제가 돌아왔습니다.

제가 돌아온 이유는 오늘 드디어 시민권 시험을 쳤기 때문인데요, 왜 위니펙 후기는 잘 없는지...

 

 

 

먼저 시민권 서류 접수를 하고 까먹고 있으면 왼쪽과 같은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시민권 테스트에 와라 ~~~ 이런 내용인데 이메일에 pdf 파일도 하나 첨부가 되어 있을겁니다. 

그 파일을 보면 시간과 장소가 나와있는데 그 곳으로 가면 됩니다.

 

만약 참석을 하지 못하면 다른 날로 잡아달라고 메일을 보낼 수 있고 (아이를 봐줄 사람이 없어서 참석을 하지 못한다는 사유도 정당하다고 합니다.) 

 

서류 준비물:

  •  여권 (혹시 중간에 여권이 바뀌었다면 구여권 포함)

  • 랜딩 페이퍼 및 시민권 신청할때 썼던 모든 원본 서류 (영어 성적표.. 비자.. 등등)

 

저는 구여권 한국에 놔두고 와서 부랴부랴 택배 받고, 학교 성적표 원본은 제출해 버려서 안들고 갔어요....

 

 

자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면 가야죠! 

전 1시 30까지 오라 해서 30분 일찍 갔는데 그냥 30분 앉아 있었습니다.

 

 

분명히 저기 오픈이라 써져있지만 정확한 시간이 아니면 들여 보내주지 않습니다. 1시 반에 어떤 분이 나와서 사람들을 방으로 데리고 들어가면 주의사항을 얘기해 주는데,

 가족은 서로 떨어져서 앉으세요.. 그 외는 테이블 위에 종이가 있는 곳 아무데나 앉으시면 됩니다..... 

 

전 가족이 없었으니 패스--

 

 

시험장 안으로 들어가니 조금 더 설명을 해 줍니다. 뭐.. 시험 떨어져도 다시 시험 칠 수 있으니까 컨닝 하지 말고 다 풀었으면 제자리에서 손 들면 자기가 가지러 가겠다.. 시험 내용 누구한테 공유하면 불이익 간다 뭐 그런 내용입니다.

 

시험 난이도는..

아니 다른분 블로그 보니까 인물도 물어보고 엄청 어려웠다 하셨는데 전 하루 공부해서 쳤는데 19/20...

운이 좋았는지 연도부터 사람까지 싹다 외웠는데 하나도 안나왔다는게 믿고싶지 않았어요.

또 사이트에 나오는 연습 문제들은 하나도 안나온다 하셨는데 제가 푼 문제는 거기서 70퍼센트 나온 것 같아요.

사이트 중에는 이 사이트가 제일 귀엽고 보기 편해서 풀었는데 업데이트가 잘 되어있더라구요.

http://www.citizenshipcounts.ca/quiz

 

Online Canadian Citizenship Quiz - CitizenshipCounts.ca

Online Citizenship Quiz Test yourself by taking our online Canadian citizenship quiz. Earn a badge for taking your first quiz. Earn another for getting 100% on a quiz. Get a third badge by finishing a quiz in 15 minutes with a score of 100%. Good luck! Tim

www.citizenshipcounts.ca

사실 시험문제 다 푸는데 3분 밖에 안걸렸지만 다시 치고 싶지 않아서 지문을 두번 봤습니다. 

 

시험을 치고 나면 면접이 있는데, 3번째로 빨리 끝났지만 제 앞에 들어갔던 사람이 늦게 나와서 5번째로 들어간 것 같은데, 시험 친 순서데로 부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면접관과의 대화-

면접관 : 안녕~

면접관 : 학생인가? 일을 하니?

:  마대생이에요!

면접관 : 뭐 공부하는데? 졸업은 얼마나 남았니??

: 엔지니어링 하고 있고 2~3 년 정도 남은 것 같아요.

면접관 : 준비한 서류 주면 내가 너의 시험 성적 알려줄께!

나 : (주섬주섬)

면접관 : 19/20 이네. 잘봤어. 그리고 네 시민권 서류 파일 보니 이미 원본 서류 체크 했다고 떠서 따로 더 체크 안해도 되지만 형식이니까 체크를 할께! 

나 : 오오!!

면접관 :  그럼 시험 통과했고 서류상 문제도 없으니까 2-4달 후에 선서하러 오라고 이메일이 갈꺼야. 그때 오늘 챙겨왔던 서류 그대로 가져가면 되는데 그때 PR 카드도 반납해야해.

그리고 선서 후 2 일이 지나면 캐나다 여권 신청 할 수 있어!

나 : 네

면접관 : 더 궁금한건 없니?

나 :  없어용..

면접관 : 그럼 모든 절차가 끝났어! 축하해!! 좋은 하루 보내~

 

 

이제 기다려 봅시다. 

올해 끝내고 싶은 큰 일 목록

1. 시민권

2. 이름 변경

3. 여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