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니의 캐나다 일상

캐나다 고등학교 학교 수업, 시간표, 시간표 짜기 본문

학교생활

캐나다 고등학교 학교 수업, 시간표, 시간표 짜기

기리니 가영 2015. 2. 28. 10:04

오늘은 금요일이니까 포스팅을 하나 더 하겠쉬먀 :)


Q: 캐나다에 있는 고등학생들은 어떻게 공부를 하나여....

A: 애들... 알바가요..


일단, 11학년인 (고2) 제 시간표 먼저 보시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침 7:50 에는 수업을 넣을 수 있습니다!! 체육이나 합창이나.. 뭐 몇가지 있어요 ㅋㅋ 

보통 8:30 분에 수업을 시작해요!! 수업 시작시간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보통 비슷해요 ㅋㅋ


3시 10분에 마칩니다 저는 ㅋㅋ 한국 고딩들이 이거 보면 유학간 친구 죽이러 올 것 같은 예감이..

스페어라고 수업이 없을 때도 있어요! 크레딧을 30개 채우면 졸업이 가능한데 그것에 맞춰서.. 스페어엔 놀러가기도 하고 공부하기도 하고.. 시험을 놓쳤을때 다시 치러 가기도 하는 중요한 시간!!


Day1 Day2 개념은 오늘이 day1이면 내일은 day2.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은 day 로 치지 않아요~

헷갈릴때는 학교 홈페이지 들어가면 다 나와있듕~~


대학을 가기 위해서! 다음주 화요일에 시간표를 짜러 담임쌤을 만나러 갑니다... 제 담임은 저랑 수업이 없는 관계로.. 미팅? 할때만 본다는 ㅋㅋㅋ



형광펜은 듣고싶은거 표시해 놨는데 ㅋㅋㅋㅋㅋ 체육이나 영어는 필수 과목이라서...ㅠㅠ

우리학교 너무 좋음 ㅠㅠ 한국의 학교는... 진짜 대한민국 교육은 좀 말이 안맞음 몸 쓰는 노동자의 시급이 너무 적다고!! 과자는 질소... 


내일 친구랑 Brandon Jazz Festival 에 입을 옷을 사러갈거임 ㅋㅋㅋㅋㅋ

한국에서 교복만 입다보니 검은색 신발도, 옷도, 바지나 치마도 없는데 여기선 자주 입게 되는....ㅋㅋ


'학교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ldonan east collegiate 캐나다 고등학교, 위니펙  (4) 2015.02.28